Spigen Job
슈피겐코리아의
다양한 포지션을 소개합니다.
Product Development
Sales
Commercial Art Studio
Manufacture & Logistics
Enterprise Management
제품개발
슈피겐코리아의 영업활동에 기본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핵심제품을 개발하고 디자인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고객의 생활을
더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을 탐색, 소싱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영업 · 마케팅
고객의 접점에서 국내/외의 수많은 고객과 슈피겐코리아를 이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에게 슈피겐코리아의 제품을 전하기 위해 치밀한 영업전략 수립과
온/오프라인 영업 채널 관리, 현장영업, 영업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영상
슈피겐코리아의 브랜딩·마케팅에 필요한 시각·영상 디자인자료를 생산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더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자료 제작을 통해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고객에게 자사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산/물류
슈피겐코리아 제품을 생산하는 전 공정을 계획하고 관리하여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드는 생산업무와 전 세계 곳곳의 고객에게 물건을 배송하는 물류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영지원
슈피겐코리아의 전사의 경영지원과 경영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재무, 인사, 총무, 법무, IT지원등 각 분야의 전문적인 지원을 하고 지속적인 경영 기획을 통해
슈피겐코리아의 지속적인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
슈피겐코리아의 핵심 제품을 디자인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행동과 생활패턴을 분석하여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찾아서 제품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자사의 제품을 고객 지향적인 제품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상품개발
슈피겐코리아의 ODM / OEM 제품을 개발 및 소싱하는 전 과정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깐깐한 품질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를 발굴하여 생산 전후의 과정을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전 세계에 흩어져있는슈피겐의 협력사와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각각의 제품에 관련된 인허가사항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역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구설계
제품 디자인 작업 이후 실제적인 제품 양산이 가능하도록 설계를 검토하고 양산업체를 관리하고 감독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기획방향을 최대한 제품에 반영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생산방법을 연구하고 실험하여 소비자에게 가장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영업
온라인 영업은 슈피겐코리아의 핵심 역량으로 국내외 온라인 마켓을 통해 일어나는 영업 활동 전반의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 계획/노출 전략 수립, 쇼핑채널 관리,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
국내/국외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일어나는 영업활동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신규 유통망을 개척하고, 지역/유통망 별 소비자를 분석, 세일즈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지역/ 유통망에 따른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역량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시장에서 원활한 판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소비자를 분석하고 소비자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미디어믹스,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수립 / 운영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매체 전략 및 컨텐츠 제작,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지원
Sales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발생하는 영업매출을 정산하고 분석하여 차후 영업 전략 수립에 필요한 활동 일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 전망에 따른 적정 재고를 예측 및 산출하여 환경의 변화에 따른 영업활동이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S
CS는 고객 만족(Customer Satisfaction)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 상담 및 클레임 처리하고 대 고객 서비스의 현재를 분석하여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한 고객 서비스를 기획하는 일을 주된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슈피겐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제품 무상 교환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슈피겐119라는 CS 전문 사이트를 오픈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시각
디자인
슈피겐코리아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 작업을 통해 Sales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CI, 제품 이미지, 상세 페이지 디자인 및 기타 프로모션을 위한 디자인 일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툴 활용 능력 뿐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자사의 커뮤니케이션 자료를 점검하고, 고객에게 젊고 창의적인 슈피겐코리아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필수적인 직무입니다.
영상/포토
제작
시각디자인을 하기 위한 근간이 되는 이미지, 영상을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품 판매를 위해 필수적인 사진촬영,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제품을 접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영상 자료를 제작합니다.
스킬적으로 툴, 촬영기법 뿐만이 아니라 자사의 제품을 고객의 시각에서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고객이 가장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제품의 정보를 받아들이게 하는 참신한 표현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생산관리
제품을 생산하는 전 과정에 대한 계획,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시장의 수요와 변화에 발맞추어 생산 계획을 세우고 생산 일정을 관리합니다.
고객의 기대와 만족에 부응할 수 있는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생산 공정을 꼼꼼하게 관리하고 효율적인 생산 및 최고의 품질을 얻기 위해 유연하고 기민한 생산을 할 수 있는 생산과정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구매
슈피겐코리아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의 구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완제품 구매 뿐 아니라 구매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생산/구매/자재/품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품질과 경쟁력 있는 원가, 그리고 시장의 수요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생산의 유연성과 스피드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고관리
재고관리는 슈피겐코리아의 자산인 완제품재고에 대한 입고, 적치, 출고, 반품, 폐기에 이르는 흐름에 따른 재고의 수량, 상태, 품질등의 이슈를 파악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완제품 각각의 로케이션 설정 및 작업동선, 수용능력 등을 고려하여 효율적인 물류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재고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류관리
제품의 생산후 발생하는 입고에서부터 고객에게 이르기까지 제품과 제품정보의 흐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 실행, 통제(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주문접수 후 배달을 통해 고객의 손에 도달하는 전 과정에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효율적인 공간과 시간의 배치, 제품의 정보 수집, 하역, 보관, 포장, 운송 및 물류시스템 관리, 프로세스 개선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재무
회계
회계는 주기적으로 별도와 연결결산을 수행하여 공시용 재무제표를 작성하며, 회계기준관리, 사안별 회계이슈에 대응하고,세무는 법인세, 부가세 등 국세와 지방세 부분의 정기 신고, 국세 및 지방세 세무조사 수감 업무를 수행 합니다.

자금
자금은 사내/외 자금 흐름을 관리하고, 유동성과 차입금을 효과적으로 운영 조달함으로써 안정적인 재무구조 유지를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IR
IR은 영업, 경영 활동을 주주, 애널리스트, 잠재적 투자자 등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회사의 가치가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도록 합니다. 또한,공시를 통해 기업의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이사회 및 주주총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무관리
재무관리는 사업실적에 대한 손익분석 등을 통하여 경영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을 통한 재무리스크를 감축하는 활동을 주로 수행합니다.
인사
인사는 전 직원이 회사에 입사하기부터 퇴사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하고 기획/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채용 – 급여 – 평가 – 교육 – 퇴사에 이르기까지 직원 한명 한명이 만족스러운 회사생활을 만들어 나가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인적자원 구성을 고민합니다.
총무
총무는 전 직원이 슈피겐코리아에서 근무하는 동안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환경 관리, 비품 지원에서부터 직원 복지, 사내 행사 기획 및 지원, 부동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근무환경 전반에 걸친 지원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법무
전사에 필요한 법률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 진행상 다방면에서 발생하는 계약서를 법률적으로 검토하여 잠재적인 법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특허 지원을 통해 자사의 경쟁력을 키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IT지원
IT 전략 엔지니어링
슈피겐코리아의 영업활동에 필요한 시스템 개발을 통해 IT 시스템 환경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한 사업환경과 국내 특성에 맞는 IT 전략을 수립하며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최적의 전사 IT시스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전략혁신
슈피겐코리아의 IT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운영 및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수시로 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IT 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