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은 어떻게 기업혁신을 이뤄냈을까?

 In Spigen News

 

기업혁신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

지난 2017년 11월 30일 슈피겐코리아가 기업혁신대상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짝짝) 기업혁신대상은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대한민국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시작된 시상식이랍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기업혁신대상은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역사 깊은 국내 최고 권위의 기업 혁신 어워드라니 더욱 감격적이네요.

 

 

슈피겐 코리아의 혁신이란? 

Remote Business

슈피겐코리아는 2015년말 국내 최초로 고정사업장 없이 유럽 오픈마켓 B2C(Business to Consumer : 기업과 소비자간의 직거래) 판매 모델에 도전하여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이뤄냈습니다. 새로운 지역에 진출할 때에는 현지 법인을 세우고, 직원을 뽑아 영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이었다면 슈피겐은 온라인 판매를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비용은 줄이며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었던 것이죠.

 

 

남들이 하는 방식 대로 쉽고 빠르게 가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여 원거리 직판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2015년 유럽 시장에 진출하여 첫 해 2억, 그리고 2년 뒤인 2017년에는 415억이라는 매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무려 180배나 성장했답니다!

 

 

놀라운 성장 그 뒤에는..

각 시장과 제품을 책임지는 매니저들의 눈부신 활약이 있었습니다. 담당 시장에 대한 문화적인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맞춤형 영업 전략을 펼쳐내는 것이죠. 물론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마케팅, 디자인, 경영지원 등 유관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키워드 하나, 이미지 하나를 바꾸어 가며 끊임 없이 도전한 결과라고 할 수 있죠. 이 과정에서 나이나 연차에 상관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슈피겐의 수평적인 조직문화는 아이디어 창출의 큰 힘이 된답니다.

 

편안한 캐주얼의 복장도 좋지만 이렇게 정장을 입으신 대표님과 팀장님들의 모습도 정말 멋지네요~

 

슈피겐에서 일한다는 것은 최초를 넘어 최고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아무도 도전하지 않은 세일즈 방식으로 혁신을 이뤄나가고 있는 슈피겐코리아. 모바일 액세서리 리딩기업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슈피겐코리아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S매니저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하겠습니다!

 

 

슈피겐코리아 김대영 대표님이 선택한 케이스는 무엇일까요?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