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직구 이야기

 In Spigen News

 

안녕하세요 S매니저 입니다.

아이폰X 국내 정식 발매를 앞두고 설레는 밤을 보내고 계신가요? 아이폰의 10주년을 기념하는 혁신적인 모델인 만큼 슈피겐 직원들 역시 엄청난 관심을 갖고 있답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기업답게 몇몇 분은 아이폰 X를 먼저 사용하고 있기도 해요. 어떻게 먼저 구매 했는지, 그리고 실제 사용 후기는 어떠한지 슈피겐의 스마트폰 개통지원 제도를 통해 아이폰X를 구매한 이미지팀 박승미 매니저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저렴하고 빠르게 아이폰X를 구매했습니다.”

 

Q. 아이폰X를 직구로 구매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저는 아이폰X 실버 256기가를 구매했어요. 기존에 아이폰7+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같은 디자인인 아이폰8보다는 아이폰X가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10주년의 의미가 크기 때문에 무엇이 달라졌을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국내 정식 발매도 좋지만 새로운 아이폰을 빠르게 사용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미국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직구 하게 되었습니다.

 

Q. 왠지 비싸고 복잡할 거 같아요.

직구 난이도는 중간 정도 되는 거 같아요. 기본적으로 미국 애플 공홈 주문 → 미국 내 주소 (배송대행업체) → 한국으로 받는 절차예요. 구매 시에는 국내 리퍼를 위해 통신사를 잘 선택해야 하고요, 배송 대행지는 면세지역인 오레곤이나 델라웨어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반입시에는 10%의 부가세를 납부해야 하고요.

 

“1149$ + 부가세10% + 배송대행6$ – OOO”

 

구매 금액은 한화로 약 140만원 정도 지출했어요. 역대급 프리미엄 핸드폰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비싸기는 하지만, 슈피겐의 스마트폰 개통지원 복지제도 덕분에 부담이 덜 했죠. 회사에서 50만원을 지원받았으니 90만원 정도에 아이폰X를 구매한 셈이네요.

 

• 스마트폰 개통지원 제도

슈피겐의 제품 출시와 관련하여 테스트 등이 가능하도록 관련 스마트폰 구매시 최대 5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해외 직구, 공기계 구매, 할부 상관 없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Q. 케이스는 슈피겐의 터프아머를 사용하고 계시네요?

네. 터프마어 블러쉬골드 색상이에요. 촬영 샘플이 있어서 이것 저것 끼워보니 그립감이 제일 맘에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모서리 보호가 확실히 될 거 같았어요. 기존에는 자사 제품 중에서도 얇은 케이스를 선호했는데요, 아이폰X는 워낙 고가이기도 하고 유리라서 좀 더 두꺼운 케이스를 고르게 됐어요.

 

슈피겐 아이폰X 케이스 터프아머 블러쉬골드

 

“3D로 얼굴을 인식하는 페이스ID가 굉장히 편리해요!”

 

Q. 아이폰X만의 새로운 기능들! 사용해보니 어떤가요?

우선 페이스ID는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아요. 한 번 설정해두면 화장 여부, 모자, 안경 등 다양한 조건에서도 얼굴을 인식해서 잠금이 해제되거든요. 현재 지문인식을 사용하는 앱은 페이스ID로 대체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또 정확히 정면을 보지 않아도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더라고요. 핸드폰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인식률이 높아진대요.

또 아이폰X부터는 무선 충전을 지원해요. 실제로 사용해 보니 줄이 없어서 미관상으로도 좋고,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니까 편리하더라고요. 속도는 USB 케이블로 충전하는 것과 동일해요. 아직은 애플에서 고속충전 소프트웨어 기능을 잠궈두어서 사용할 수 없지만 아마 내년 쯤에는 고속 충전도 가능할거 같아요.

 

슈피겐 9W 고속 무선 충전기 F301W

Q. 아이폰X의 카메라는 어떤가요? 포토그래퍼로서 한 말씀해주세요.

아이폰X는 아이폰7, 8과 동일하게 후면 1200만 화소의 카메라예요. 다른 점은 기존에 플러스 모델에서만 지원 되던 듀얼카메라가 탑재 되었다는 거죠. 광각/망원 렌즈 덕분에 확대했을 때 노이즈가 감소해서 비교적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전면 카메라도 인물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셀카의 퀄리티가 높아졌어요. 다만 안타깝게도 카메라는 여전히 튀어나와 있네요.

 

날씨 체크! 후면 카메라 4배 줌인으로 촬영했답니다.

Q. 아이폰X를 사용하며 가장 맘에 드는 것 한 가지를 꼽는다면?

애니모지(Animoji)요. 사실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너무 재밌거든요. 아이폰X를 처음 사용한 날 본부 사람들과 애니모지를 하면서 한바탕 웃었어요. 기술의 발전이 웃음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게 좋더라고요.

Q. 마지막으로 슈피겐코리아의 아이폰X 1호 구매자가 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작년에도 스마트폰 개통지원 제도를 통해 아이폰 7+로 변경했는데, 올해도 이렇게 새로운 아이폰을 저렴하게 구입하게 돼서 기뻐요. 직원들은 제품 개발 부서에서 테스트를 할때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그 결과는 훌륭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사랑을 받고요. 복지제도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하는것을 넘어 이런 선순환이 발생한다는 것이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박승미 매니저님의 책상 위 그 제품!  핸드폰거치대 S310 모바일스탠드


역시 혁신의 아이콘 애플의 10주년 기념 모델은 남다르네요. 소중한 나의 아이폰X! 슈피겐의 케이스로 튼튼하게 보호하고 무선충전기를 이용해 편안한 아이폰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제품 사진을 제외한 모든 사진은 아이폰X로 촬영 했습니다.>

 

Recommended Posts